|
|
||
2019학년도 1학기 독서인증제 「드림북」시행 안내 |
|||
|
|
Ⅰ |
추진 배경 및 목적 |
❍ 독서가 단순한 책읽기가 아닌 사유와 토론의 기초 동력이라는 인식 확산이 필요한 시대에 독서에 대한 동기와 흥미 유발로 자율적인 독서 습관 형성
❍ 지속적인 독서와 독서인증보고서 작성을 통한 글쓰기 교육으로 사고력 및 의사소통역량을 강화하고 이력관리를 통해 체계적인 독서활동의 토대 마련
Ⅱ |
운영 내용 |
□ 추진 방향
❍ ‘대학생활 4년 동안 책 100권 읽기 프로젝트’를 통하여 지속적인 독서 활동을 유
- ‘추천도서’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되 ‘비추천도서’도 허용
- 수불석권상 수상자 선정 시 추천도서는 1건으로, 그 외의 도서는 0.5건으로 집계
- 최다 인증 학과에 시상하여 학과 차원에서 학생의 참여를 독려하도록 유도
※ 최다 인증 학과 산출식: (학과별 인증 건수/학과별 정원)×100
※ 최다 인증 학과 도서 지원: 총 4개 학과, 각 50만 원 상당 도서 지원
❍ 독서인증 레벨을 적용하여 독서 활동 이력을 체계적으로 관리
- <독서인증제 보고서>의 PASS 건수에 따라 각 레벨 획득
등 급 |
PASS 건수 |
비 고 |
레벨1 |
20건 |
독서인증 레벨은 학기 구분 없이 누적 집계함 |
레벨2 |
40건 |
|
레벨3 |
60건 |
|
레벨4 |
80건 |
|
레벨5 |
100건 |
□ 세부 추진 내용
❍ 학생은 도서 1권을 선택하여 읽고, 각 책마다 <독서인증보고서(붙임1)> 1편을 작성하여 “개신누리(종합정보시스템) - 개인인제양성 - 인증제 -독서인증제-독서인증제보고서제출”에 파일 탑재
❍ 의사소통교육센터에서는 학생이 탑재한 <독서인증보고서>에 대한 내용 및 양식 검토, 표절검사 실시 후 인증(PASS/FAIL)
※ 일일 신청 건수에 따라 인증 기한을 탄력적으로 조정하여 민원 최소화
❍ 독서인증제 참여자 확대를 위하여 정기적인 설명회를 개최하고, 의사소통교육 프로그램 연계 교과목을 확대할 예정
Ⅲ |
추진 일정 |
❍ 독서인증제 안내 및 공고: 2019. 3. 1. ~ 2019. 7. 31.
❍ 독서인증보고서 접수 및 인증 처리(PASS/FAIL): 2019. 3. 1. ~ 2019. 7. 31.
❍ 독서인증제 시상식 개최: 2019. 8. 5. ~ 2019. 8. 9.
❍ 독서인증제 결과 집계 및 만족도 조사: 2019. 8. 12. ~ 2019. 8.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