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19학년도 하기 계절수업 운영 계획 안내 |
||||
|
1
|
1. 수강대상자: 계절수업 등록일 현재 재적생(휴학생 포함)
※ 8학기(건축학과 10학기) 이상 이수자 중 휴학 중인 학생은 수강 불가
※ 현장실습 및 인턴십 강좌는 휴학생 신청 불가(충북대학교 현장실습운영지침)
2. 수업기간: 2019. 6. 24.(월) 〜 2019. 7. 17.(수) <보강기간 7. 18.(목) ~ 7. 19.(금)>
3. 수강신청 가능학점: 6학점 이내로 하되, 수업시간이 중복되지 않아야 함
※ 인턴십 교과목은 3학점까지 추가로 인정 가능
4. 수강신청 기간
가. 1차: 2019. 4. 30.(화) ~ 5. 3.(금)【4일】
나. 2차: 2019. 5. 20.(월) ~ 5. 24.(금)【5일】
※ 추가 수강신청 기간 없음
5. 등록금 및 납부장소
가. 등록금: 학점당 25,000원 (실험․실기과목은 학점당 27,000원)
※ 인턴십 등 현장실습 교과목은 등록금 납부 제외 대상이며, 수강을 희망하지 않을 경우 반드시 수강 취소해야 함
나. 납부장소: 전국 농협(인터넷뱅킹, 폰뱅킹, 자동화기기, 가상계좌 납부 가능)
다. 납부기간
1) 1차: 2019. 5. 13.(월) ~ 5. 15.(수)【3일간】
2) 2차: 2019. 5. 29.(수) ~ 5. 31.(금)【3일간】
6. 개설교과목: 1차 수강신청 후 등록금 납부인원이 30명 이상인 교과목
7. 계절수업 세부절차
구 분 |
기 간 |
참 고 내 용 |
개설희망 교과목 조사 |
4.2.(화) ~ 4.7.(일) |
1) 계절수업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동 수요조사에 참여하여야 희망하는 과목이 개설될 수 있음. 2) 방법: 수강 희망학생은 충북대학교 개신누리시스템에 아래와 같이 접속하여 직접 입력 ※ 동기간은 개설과목 선정을 위한 개설 희망 교과목을 파악하는 것으로 반드시 수강신청 기간에 별도로 수강신청을 하여야 함. ※ 개설 예정교과목 선정: 학생들이 신청한 개설희망 교과목 중 5명이 초과 되는 교과목 중 개설학과 요청에 따라 개설예정교과목으로 선정. |
예비 (장바구니) 수강신청 |
4.24.(수) ~ 4.26.(금) |
1) 선정된 개설 예정 교과목을 대상으로 수강신청 전에 수강희망 교과목을 장바구니에 미리 담아 교과목의 시간 및 강의실 등 미리 확인 가능 2) 예비수강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제1차 기간에 수강신청 가능 |
1차 수강신청 |
4.30.(화) ~ 5.3.(금) |
1) 선정된 개설 예정교과목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직접 인터넷을 통하여 정규 학기와 동일한 방법으로 수강신청 함(본인 계좌번호 입력ㆍ확인) 2) 1차 수강신청기간에 신청인원이 30명 미만인 과목은 폐강 조치되므로 수강을 원하는 학생은 동기간에 수강 신청하여야 함. |
1차 폐강과목 공지 |
5.10.(금) |
1) 1차 수강신청 결과 수강인원 30명 미만 교과목 폐강 조치 2) 1차 수강신청 교과목이 폐강된 경우 제2차 수강신청기간에 다른 교과목으로 수강 신청할 수 있음. |
1차 등록금 납부기간 |
5.13.(월) ~ 5.15.(수) |
1) 1차 수강신청 기간에 수강 신청한 학생은 신청과목에 대한 폐강 여부를 확인하고, 폐강되지 않은 교과목은 등록금 납부고지서를 직접 출력하여 납부기간에 납부하여야 함. 2) 납입금 납부처: 전국 농협(인터넷뱅킹, 폰뱅킹, 자동화기기, 가상계좌 납부) 3) 1차 수강신청자가 1차 납부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신청교과목은 자동 취소(2차 등록금 납부기간에 납입할 수 없음) 4) 1차 수강신청 후 등록금을 납부한 교과목은 2차 수강신청 기간에 변경불가 |
2차 폐강과목 공지 |
5.17.(금) |
1) 1차 등록금 납부 인원이 30명 미만인 교과목 추가 폐강 2) 폐강된 교과목의 등록금은 수강 신청 시 등록한 본인계좌로 환불 |
2차 수강신청 |
5.20.(월)~ 5.24.(금) |
1) 폐강교과목 수강신청자 및 신규 수강 희망하는 학생 수강신청 가능 2) 1차 수강신청 후 등록금을 납부한 교과목은 2차 수강신청 기간에 변경불가 |
2차 등록금 납부기간 |
5.29.(수) ~ 5.31.(금) |
1) 2차 수강신청 기간에 신청한 학생은 등록금 납부고지서를 직접 출력하여 납부기간 내에 납부하여야 함. 2) 1차 수강신청 후 1차 납입금 납부기간에 미납한 학생은 수강신청이 취소되었으므로 동 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할 수 없음. |
8. 수강 취소 및 납입금 환불
가. 수강 취소 방법
수강 취소 신청기간에 종합정보시스템(온라인) 상에서 학생이 직접 취소
(※ 수강신청 및 변경 불가)
나. 수강 취소 기한 및 환불액
구 분 |
수강 취소 기간 |
환 불 액 |
개강 전 수강취소 |
6. 18.(화) ~ 6. 21.(금) <4일> |
전액 |
수업일수 1/3이전 취소 |
6. 26.(수) ~ 6. 28.(금) <3일> |
수강료의 2/3 |
수업일수 1/2이전 취소 |
7. 2.(화) ~ 7. 3.(수) <2일> |
수강료의 1/2 |
수업일수 1/2이후 |
7. 4.(목) ~ |
취소 및 환불 불가 |
9. 유의사항
가. 수강신청 시 재이수하는 교과목은 반드시 재이수란에 영문자 “Y"를 입력하여야 함.
나. 2019학년도 1학기 이수 중인 교과목을 계절 수업에 수강 신청한 학생은 학사지원과에서 일괄 재이수 신청 처리함. (2019학년도 1학기 성적 확정 이후)
--------------------------------------------------------------------------------------------------------------------------------------------------------
이하생략(첨부파일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