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조회 수 255 추천 수 0 댓글 0

축공학과 2022 그린리모델링 챌린지 [에너지 및 온실가스 저감] 부문

우수상 및 장려상 수상

 

건축공학과(지도교수 한찬훈) 학부 4학년 이창신, 탁우영, 3학년 이세현 학생이 지난 425일부터 85일까지 진행된 2022 그린리모델링 챌린지 공모전에 팀으로 참가하여 [에너지 및 온실가스 저감]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건축공학과(지도교수 서동현) 학부 3학년 김범진, 황병후 학생팀이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수상작은 1013일부터 14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녹색건축한마당 행사를 통해 선보였으며 시상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Kindergarden’이라는 제목으로 순천의 한 어린이집을 패시브시스템과 엑티브시스템 개선, 지열과 태양광 등 신재생 에너지와 BEMS(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도입 등 그 밖의 다양한 친환경 기술을 적용한 그린리모델링을 진행한 것을 심사위원들에게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금번에 개최된 2022 그린리모델링 챌린지는 국토교통부과 주최하고 국토안전관리원, 대한설비공학회, 한국그린빌딩협의회, 그린리모델링 지역거점 플랫폼이 공동주관하는 전국공모전이다.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 그린리모델링 챌린지는 그림 그리기, 포스터 그리기, 캐릭터 디자인, 에너지 및 온실가스 저감, UCC 제작 등 부문별 창의적 아이디어를 통해 그린리모델링에 대한 관심 제고와 참여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전문 평가단의 심사를 통해 그림 그리기 등 5개 부문에서 총 94건의 수상작을 선정했다.우수상(탁우영, 이창신, 이세현).jpg

 


위로